동일소식


건강한 신앙, 성숙한 성도, 칭찬받는 교회 | 동일교회 입니다.

독서마당

젊음의 탄생
2025-07-07 23:20:56
황기민 목사
조회수   2

3젊음탄생.jpg

2008년 처음 출간되던 당시부터 젊은이들을 이끄는 지침서로 꾸준하게 사랑받아왔다. 시대의 지성이자 젊은이들의 영원한 멘토인 이어령이 방황하는 젊은이들에게 고하는 따뜻한 조언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이 책이 2013년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찾아온다.

저자 이어령은 60년 가까운 시간동안 한국 문단의 최전선에서 펜을 놓지 않고 끊임없이 창조 생활을 계속 해왔다. 한국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시대를 가장 열적인 젊음으로 살아온 저자는 자신을 잃고 헤매는 젊은이들에게 진정한 충고를 선사한다.

 

이어령

19331113(음력, 호적상 1934115) 충남 아산에서 태어났으며, 호는 능소凌宵이다.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문학박사, 문학평론가, 이화여대 석좌교수, 동아시아 문화도시 조직위원회 명예위원장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예술교육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조선일보』 『중앙일보』 『경향신문등 여러 신문의 논설위원을 지냈으며, 월간 문학사상의 주간으로 편집을 이끌었다. 서울 올림픽 개폐회식을 주관했으며 초대 문화부장관을 지냈다. 대표 저서로 지성에서 영성으로』 『의문은 지성을 낳고 믿음은 영성을 낳는다』 『흙 속에 저 바람 속에』 『축소지향의 일본인』 『생명이 자본이다』 『젊음의 탄생등이 있고, 소설 장군의 수염』 『환각의 다리와 시집 어느 무신론자의 기도를 펴냈으며, 희곡과 시나리오 기적을 파는 백화점」 「세 번은 짧게 세 번은 길게」 「사자와의 경주등을 집필했다. 2021년 한국문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 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금관문화훈장을 수상했다. 2022226일 별세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