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소식


건강한 신앙, 성숙한 성도, 칭찬받는 교회 | 동일교회 입니다.

독서마당

제자도
2025-08-05 16:13:17
황기민 목사
조회수   28

1제자도책.jpg

존 스토트의 마지막 역작. 8장에 걸쳐 설명하는 제자의 자질과 제자상을 강렬하게 그리고 있다. 구순에 이른 나이에 집필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만의 명쾌함과 힘찬 열정 그리고 죽음을 가까이 바라보는 영적 거인의 인간적인 면모가 곳곳에 배어 있어, 읽는 이의 심금을 울린다. 제자 훈련을 하는 목회자와 평신도, 선교단체 간사와 리더들에게 특히 필요한 책이다.

 

존 스토트 (John R. W. Stott)

 

20세기 복음주의 운동을 이끈 최고의 지도자이자, 전 세계 수많은 복음주의 지도자의 후원자 및 멘토이며, 가장 영향력 있었던 복음주의 목회자이자, 저술가다.

그는 1921년에 영국에서 태어나 케임브리지대학을 졸업하고 1945년에 목사로 안수받은 후, 런던에 있는 올소울스교회(All Souls Church)를 섬기면서 강력하고 혁신적인 목회 방침으로 효과적인 도시 목회를 이끌었다. 세계가 인정하는 영적 지도자로서 로잔언약(1974)의 입안에도 참가했고, 2011년에 소천할 때까지 활발한 강연 및 저술 활동을 펼치며 영국뿐 아니라 전 세계 복음주의권의 지지대 역할을 했다.

2005년에는 타임지가 그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으로 선정하였으며, 빌리 그레이엄은 그를 가리켜 오늘날 세계가 가장 존경하는 성직자라고 칭했다. 급변하는 현대 문화 속에서 기독교 신앙을 명쾌하게 풀어내 바른 신앙의 방향을 제시해 주는, 목회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저자이기도 하다.

특히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그의 대표작인 기독교의 기본 진리(생명의말씀사)는 신학생뿐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의 필독서로 꼽힌다. 그 외에도 그리스도의 십자가, 현대 기독교 선교‘Bible Speaks Today Series’의 신약 주석을 집필했으며, 지금까지 30여 권이 넘는 저서로 전 세계 기독교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김명희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IVP 편집부에서 일했다. 현재는 자유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필립스 신약성경_예수에서 예수까지』 『복음 위에 세운 결혼(이상 아바서원), 제자도』 『너의 죄를 고백하라』 『영성에의 길』 『아담(이상 IVP), ESV 성경 해설 주석:빌립보서-데살로니가후서(국제제자훈련원) 등이 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