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소식


건강한 신앙, 성숙한 성도, 칭찬받는 교회 | 동일교회 입니다.

독서마당

존 맥아더, 천국을 말하다
2026-01-02 15:18:13
황기민 목사
조회수   5

5천국말함.jpg

천국에 다녀왔다혹은 천국을 경험했다라고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들은 우리의 관심을 자극한다. 이럴 때, 우리는 어떻게 반응하며 대처해야하는가? 존 맥아더는 성경적인 접근을 통해 천국에 대한 우리의 호기심과 갈망을 올바르게 인도한다. 성경 해석의 대가라고 불리는 존 맥아더답게 천국에 대한 이야기는 성경에서 시작해 성경으로 마무리된다.

존 맥아더는 천국에 대한 헛된 관심, 그릇된 증언들을 낱낱이 잡아내며 우리가 경계해야할 천국관에 대해 경고한다. 그리고 그는 잘못된 천국에 대한 증언과 진술들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 사는 우리에게 이 책을 통해 진정한 천국을 전한다. 그가 전하는 진정한 천국은 바로 온전히 성경에 기대인 진리이다. 또한 그는 천국의 경이로움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천국이 얼마나 눈부신 곳인지 그리고 그곳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어떤 모습을 취하게 될지 알게 한다.

 

존 맥아더 (John Macarthur)

5대째 목회자 집안에서 태어나 밥존스 신학교와 퍼시픽 대학교, 탈봇 신대원에서 신학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탈봇 신대원 교수로 재직 중이던 1969년에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에 담임 목사로 부임하여 현재까지 섬기고 있다. 부임 당시 주 40시간의 설교 준비 시간을 보장해줄 것이 부임 조건이었다. 150여 권의 도서를 집필했으며 여러 권이 100만 부 이상 팔려 기독교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특별히 The MacArthur New Testament Commentary Series(MNTC)는 그의 목회 인생에서 얻은 지혜와 최정상의 학문적 성경 연구 지식이 총망라된 작품으로 1983년 히브리서를 시작으로 2015년에 마가복음을 끝으로 전 33권을 완간하였다. 그는 교회 부임 43년 만에 신약 성경 전체 강해를 마쳤으며, 지금도 성경을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조계광

총신대와 총신대학원 졸업. 영국 서리대학(Surry Univ.)과 런던 대학(London Univ.)에서 교육신학 전공.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완전한 리더(도서출판 디모데),하나님의 섭리(규장),예수님의 숨겨진 메시지(생명의 말씀사)100여 권의 역서가 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